일원1, 14일 일원에코파크에서 축제의 모든 것을 누리세요!!

- 어린이놀이장 일원문화살롱 캠핑존 시네마 콘서트 주민참여행사 먹거리 장터까지 한가득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1411~1930분 일원에코파크에서 일원에코문화&캠프닉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관내 19천평 규모의 에코파크를 적극 활용해 풍성한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에코문화마을 일원1동의 대표축제다. 이번에는 어린이 놀이장 일원문화살롱 플리마켓 캠핑존 시네마클래식콘서트 버스킹공연 주민참여행사 먹거리장터 개인컵가져오는날까지 총 9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어린이 놀이장과 캠핑장 ...아이들 웃음 가득한 에어바운스 미끄럼틀

에코센터와 잔디광장에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 놀이장 및 캠핑장을 운영한다. 670평 규모의 에코센터에서 대형 미끄럼틀 등 에어바운스 놀이시설을 차려놓고 11~17시 매시간 50분 단위로 운영한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아존(5~7) 아동존(8~10)으로 구분하며, 유아존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가족 단위 방문객은 잔디광장의 캠핑 시설을 이용하며 잔디광장에서 펼쳐지는 마술쇼,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캠핌장은 주민센터에서 사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일원문화살롱플리마켓’...문화 체험과 공유경제 실천

잔디광장 옆 산책로에서는 일원문화살롱과 플리마켓이 열린다. 일원문화살롱은 헤어컷 체험, 마음약국 타로, 로봇코딩, 업사이클링 가죽키링 만들기 등 총 12개의 환경문화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사전 예약 없이 당일 누구나 부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역주민 40여명이 참여한 플리마켓에서는 다양한 중고 물품들을 판매한다. 플리마켓 참여는 주민센터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한다.

가을 정취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감미로운 공연

에코파크 잔디광장에서는 12시부터 버스킹 4팀이 2시간 동안 어쿠스틱, 팝페라, 대중가요 공연을 선보인다. 이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마술쇼, 저글링 등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마지막 공연으로 가을 저녁을 따스한 선율과 영상으로 물들일 서울대학교 VIVA 남성 중창단과 현악 라플로라의 앙상블 시네마 클래식 콘서트가 열린다.

친환경 축제답게 먹거리 장터엔선 다회용 접시, 개인컵 가져오면 음료 제공

에코센터 옆 휴게공간에서 일원16개 직능단체가 참여한 먹거리 장터가 펼쳐진다. 국수, 떡볶이, 닭발, 부침개 등 다양한 먹거리를 반납 가능한 다회용기에 판매한다. 축제 당일 개인컵(다회용 물병 포함)을 가지고 오면 에코센터 주출입구에서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스티를 개인컵에 나눠주는 친환경 실천 캠페인도 진행한다.

최범진 일원1동장은 “‘일원에코문화&캠프닉축제는 주민들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지역의 랜드마크 축제로서 지난해보다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축제를 다녀간 누구나 축제의 즐거움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축제라고 인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