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민원1회 방문 처리제

  1. >
  2. 365민원 >
  3. 종합민원 >
  4. 민원서비스 제도 >
  5. 민원1회 방문 처리제

민원1회 방문 처리제란

민원사무 처리 시 행정기관의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의 확인, 2개 부서(기관) 이상 관련된 복합민원의 관계기관 및 부서와의 협조 등을 담당공무원이 직접 처리함으로써 불필요한 사유로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지 않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단 민원내용의 변경, 서류보완 또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이 직접 설명해야 할 경우의 행정기관 재방문은 1회 방문과 무관합니다.

창구운영 흐름도
창구운영 흐름도
민원방문 담당자 연결 민원상담 관리대장 작성
민원내용 확인
(민원여권과)
해당 부서 담당 또는 팀장
(민원여권과)
절차/구비서류/처리기간 등
(해당부서 직원)
상담민원 관리
(민원여권과)
민원후견인 지정 운영
  • 적용대상 : 처리기간이 3일 이상인 인,허가등 복합민원(민원인이 지정을 원하지 않는 경우 지정 생략)
  • 민원후견인 역할 : 민원상담 및 민원처리 완료 시까지 총괄자의 역할
  • 민원후견인 명단(허가관련 8개 부서)
    민원후견인 명단
    부서명 팀명 직급 성명 전화번호
    지역경제과 신성장동력팀 행정6급 김경찬 02-3423-5491
    관광진흥과 관광민원팀 행정6급 임영희 02-3423-5551
    주택과 주택팀 행정6급 이호경 02-3423-6051
    전략정비팀 시설6급 김종국 02-3423-6061
    건축과 건축관리팀 시설6급 최군호 02-3423-6141
    도시계획과 광고물관리팀 행정6급 주명애 02-3423-6121
    광고물정비팀 행정6급 최범진 02-3423-6131
    도로관리과 도로계획팀 시설6급 윤석빈 02-3423-6551
    건설관리과 건설행정팀 행정6급 이갑렬 02-3423-6511
    위생과 식품위생팀 행정6급 이현훈 02-3423-7063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자료관리담당
민원여권과 최원선 / 전화번호 02-3423-5381
담당자 지정일
2017년03월14일

[web01]/WebContent/WEB-INF/jsp/egovframework/portal/cts/gn2015/01/01/09/010109010101.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