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새소식

층간 소음을 줄여 주세요!!

  • **
  • 417
  • 2017-06-20

층간소음 방지 안내문

 

층간소음은 공동주택에서 살면서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문제이며 위층에서 물건을 떨어뜨리거나 끄는 소리, 계속적으로 어린이들이 뛰는 소리, 문을 여닫는 소리, 화장실 물소리, 악기연주소리, 음향기기 소리, 애완견 짖는 소리 등 주거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소음으로 아래층의 주민들이 크고 작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오랜 시간 동안 높은 소음에 노출되면 심리적 스트레스나 고통을 받게 되고, 신경불안증, 현기증 등을 야기하며 심한 경우에는 자살이나 살인 충동 등의 증세가 나타나기도 하며 자칫 이웃 간에 분쟁이 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층간소음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인데 특히 심야시간에는 작은 소리도 크게 들립니다. 밤늦도록 뛰는 아이들을 방치하는 경우, 거실을 걸을 때 뒷 꿈치를 찍고 걸어가는 경우, 늦은 시간 세탁기 가동소리에 의한 소음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서로 이웃을 생각하여 다른 세대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셔서 이웃 간의 다툼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층간소음을 방지하기 위해서 가족 모두 실내화를 신거나 층간소음 방지 제품을 사용하거나 아이들에게 층간소음 예절교육을 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도 이웃 간에 서로 이해하고 양보하는 마을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만약 층간소음으로 분쟁이 생겼다면 정중히 사과하고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작은 선물 등으로 미안함을 표시하며,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이웃에게 알리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나의 사소한 방심이 이웃에게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