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보도자료는 201858일 오전 6:00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남구, 숲에서 놀자! 대모산 유아숲체험 축제

- 월 12(), 10:00~12:00, 모기퇴치제 만들기· 개미에게 배워볼까 등-

 

강남구(구청장 권한대행 주윤중)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일원동 대모산 유아숲체험원에서 ‘2018 대모산 유아숲체험 가족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에는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유아와 일반 가족 등 약 300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총 다섯 코스로 구성돼 각 코스마다 배치된 숲체험 강사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 코스마다 20분이 소요되며 참가자는 세 코스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코스별 진행 후 10분간 휴식이 있어 다음 장소로 이동이 가능하다.

 

다섯 코스는 모기퇴치제 만들기, 개미에게 배워볼까, 나를 믿어봐, 해님 밧줄놀이, 새가 되어로 모두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코스별 내용을 살펴보면, A코스는 자연친화적 천연재료를 이용한 모기퇴치제 만들기로 숲속교실 나무데크에서 열린다. B코스는 개미에게 배워볼까로 대피소 앞 데크에서 개미들의 생태를 살펴본다.

 

C코스는 아이와 부모 중 한 쪽이 눈을 가리고 서로의 길잡이가 되어 보는 나를 믿어봐로 모래놀이터 밑 등산길에서 열린다. ‘출렁출렁집오르기뒤편 야외마당에서 열리는 D코스는 해님 밧줄놀이로 밧줄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E코스는 새가 되어로 오르락내리락 놀이터에서 놀이를 통해 새의 생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참여방법 및 접수문의는 강남구 공원녹지과 녹지팀(02-3423-6283, 6259)으로 하면 된다.

 

김현경 공원녹지과장은 이번 제4회 대모산 유아숲체험 가족축제에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멋진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면서 성장기 어린이들이 자연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