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일자리 20만개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 선정격려

- 오는 29일 인증서 수여, 2017년 전년대비 고용증가 우수기업 13-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29 지난 한 해 동안 일자리 20만 여개 창출에 기여한 관내 13개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하고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해 격려한다28일 밝혔다.

 

국내외 경기 침체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공공분야와 민간분야에서 205860명의 지역 일자리를 창출해 당초 목표 74544명 대비, 276%를 초과한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283개 사업을 추진한 구의 40개 부서와 관내 우수 중소기업이 힘을 합쳐 총력을 기울인 결과이다.

 

구는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장려하고 사회 전반에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1년 부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16일부터 30일까지 관내 주사무소를 둔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해 최근 1년간의 고용 증가 실적과 복리후생 지원 등 고용환경 부문의 우수성을 심사한 결과, 2017년 한 해 동안 80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코리아테크 등 총 13개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기업은 ▲㈜드림팩토리스튜디오 ▲㈜팬타컴 ()티라유텍 ()씨제이앤씨 ▲㈜여행창조 ▲㈜코리아테크 ▲㈜팩토리얼홀딩스 ▲㈜휴머스온 ▲㈜브랜디 이니스트팜㈜ ▲()한스스타일 ()제네럴네트 ()이호아이티씨 이다.

 

구는 우수기업에 인증서와 함께 2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육성기금 지원기업 선정 시 우대 청년인턴 참여기업 선정 시 우대 및 선발가능인원 추가 지원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 참여기업 선정 시 우대 등 여러 혜택을 주어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한편, 구는 지자체 최초로 청년창업지원센터와 청년 인턴제를 시행해 청년 창업을 돕고 양질의 일자리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 고용노동부 강남지청과 함께 청년내일채움공제사업과 여성성공창업패키지 사업 등도 펼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구연 일자리정책과장은 구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청년인턴십, 청년창업지원센터,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등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사업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Good Jobs, Happy Gangnam의 비전을 가지고 2021년까지 강남 재도약을 이끌‘100+α 일자리창출목표 실현을 위해 다각적으로 사업을 발굴하고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