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겨울 관광비수기 홍콩 한류관광객 유치총력

- 홍콩 K-Wave & Winter Travel Carnival 2017 참가, 강남 한류관광 콘텐츠 홍보

 

강남구(구청장 신연희)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홍콩에서 개최된 ‘K-Wave & Winter Travel Carnival 2017 in HongKong’에 참가해 구의 우수한 관광 콘텐츠를 알리고 해외 관광객 유치에 앞장섰다7일 밝혔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연계, 한국관광공사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 강남구가 참여해 겨울철 관광 비수기 한류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 것이다.

 

구는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한국­홍콩 관광 유관기관 B2B(기업간 거래) 트래블마트와 헐리우드 플라자에서 열린한류테마 일반대상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행사에 참여했다.

 

3, 한국 관광상품 판로를 구축한 홍콩 여행업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한 ‘B2B(기업간 거래) 트래블마트에서 강남구 한류스타거리, 강남마이스관광특구, 강남역 빛의거리 등 강남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와 강남페스티벌 K-POP공연,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등 다양한 강남구 대표축제를 소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 4~52일간 열린한류테마 일반대상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에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강남구 관광 콘텐츠 홍보활동을 집중적으로 전개했다.

 

특히, 구는 강남구의 대표 한류 관광콘텐츠인 한류스타거리와 한류스타를 모티브로 한 마스코트강남돌을 테마로 강남돌 네일아트, K-STAR ROAD 타투 스티커 서비스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SNS 인스타그램 홍보 이벤트를 전개하고 대표 강남돌 아트토이와 강남돌 캐릭터 상품을 제공해 현지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번 행사에 참여해 구는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는 홍콩 방한 관광시장에 대표 한류 관광지인 강남의 매력을 알리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시즌 방한 관광객을 겨냥한 유명 스키 리조트와 함께 스키투어 연계 상품을 기획하는 등 겨울 여행 및 한류 관광의 거점 도시로서 강남의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더욱이 국내 참여기관 중 기초지자단체는 강남구가 유일했다. 이는 강남 관광 활성화를 통해 최근 침체된 국내 관광사업 활성화의 밑거름 역할을 하겠다는 구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한편, 구는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이란·터키 등 중동시장과 동남아시아 시장 등의 잠재력에 주목해 다양한 행보를 펼쳐왔다. 향후 강남이 보유한 한류 관광콘텐츠를 기반으로 새롭고 다양한 관광 상품을 발굴해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김광수 관광진흥과장은 올 한해 강남구는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사업을 다각도로 펼쳐왔다.”

 

이번 ‘K-Wave & Winter Travel Carnival 2017 in HongKong’ 행사에 한류 관광에 관심이 많은 홍콩 관광업계 종사자와 일반 소비자들이 다수 방문해 대한민국 대표 한류 관광지로서의 강남의 위상을 널리 알릴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방문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한류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