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테크조세설명회연다

- 오는 15일 역삼1문화센터, 증여세·상속세·양도세 절세비법과 세무상식 강연 -

 

 

강남구(구청장 신연희)오는 15일 역삼1문화센터에서 복잡한 세법 규정을 누구나 알기 쉽게 안내하는조세설명회를 연다11일 밝혔다.

 

납세자 권리행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납세자에게 신뢰받는 조세행정의 일환으로 열린다.

 

재산세·증여세·상속세·양도세 등에 대해 문의사항이 많은 관내 구민과 사업자 누구나 오는 15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역삼1문화센터 3층 다목적 강당에서 아는 만큼 줄일 수 있는 절세 비법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이번 설명회 강사는 건국대학교와 웅지세무대학 세법 교수인 안수남 세무사로 다년간 국세청 실무경력과 여러 기관의 강의경력이 뛰어난 양도세의 권위자이다.

 

조세설명회의 주요내용은 양도·증여·상속에 대한 최근 동향 재산 상속이나 취득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세무상식 양도세·증여세·상속세·취득세 등에 대한 합법적인 절세방법 2017년 세제 개편 내용 등으로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쉽게 알려 준다.

 

특히 구는 강연 후 질의답변 시간을 따로 마련해 개인별 사안에 대한 구체적인 절세방안 질의사항을 설명해 주고 건의사항도 청취하며 세법 관련 다양하고 세분화된 궁금증을 적극 풀어 줄 예정이다.

 

또한 복잡하고 어려운 세법을 납세자의 눈높이에 맞춰 누구나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조세설명회 책자를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

 

구는 조세설명회를 통해 납세자가 만족하는 스킨쉽 조세행정 구현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조세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분은 누구나 세무1과에 전화(02-3423-5641~8)로 신청하면 된다.

 

홍경일 세무1과장은 이번 조세설명회를 통해 주민에게 세금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증진시키고 건전한 조세 풍토의 초석을 마련할 것이다.”고 말했다.